반응형

한국인의 밥상 508회 문학으로 만나다 작가들의 밥상 김주영 작가 청송 주왕산 콩가루칼국수, 두릅원추리전 파는곳 60년 노포 위치 어디

 

KBS1 " 한국인의 밥상 " 507회 방송리뷰

2021년 4월 22일 목요일 오후 07:40에 방송 됩니다.

 

오늘 한국인의 밥상 방송에서는 문학으로 만나다 작가들의 밥상 편이 방송 되었습니다.

 

한국인이 사랑하는 작가 박완서

길 위의 작가 <객주> 김주영

‘자갈치 아지매 시인’ 신진련

그들의 삶이 깊게 스며든 맛을 만나다!

문학과 밥상의 특별한 동행

 

19세기 풍속과 민초의 삶이 생생한 대하소설 <객주>의 작가 김주영과 함께 경북 청송으로 떠나다

장소 위치 정보는 이 글 아래에서 확인 할수 있습니다 

 

김주영 작가의 초대로 그의 절친한 벗 최불암이 청송으로 향했다. 김주영 문학의 정서적 토대가 됐다는 청송은 그의 고향이기도 하다.

 

 그가 고향을 찾은 벗을 가장 먼저 이끈 곳은 주왕산 자락 아래 세월의 더께가 앉은 60년 된 노포. 멀리서부터 식당 앞에 나앉아 콩가루를 섞어가며 국수를 미는 사장 조태희 씨의 모습이 눈길을 끄는 곳이다. 김주영 작가는 이 모습에서 세상을 떠난 어머니의 모습을 절로 떠올리곤 한다고.

 

 

모시잎처럼 얇게 밀어 만든 콩가루칼국수와 커다랗게 부친 두릅원추리전을 사이에 놓고, 김주영 작가가 재미난 얘기를 털어놓는다. 시인이 되겠다는 꿈을 품었던 청년 김주영은 ‘그간 굶은 것도 모자라느냐’는 모친의 만류에도 차곡차곡 써낸 시 원고를 스승 박목월 시인에게 보였다고. 그러나 청천벽력. “주영이 너는 운문(시)에는 소질이 없는 것 같다.”는 답이 돌아왔기 때문. 하지만 문학을 포기할 수는 없었던 김주영 작가는 결국 시 대신 소설을 선택했다는 것.

 

 

#한국인의밥상 #한국인의밥상재방송 #한국인의밥상다시보기 #한국인의밥상최불암맛집 #최불암 #한국인의밥상촬영지 #먹거리 #레시피 #한국인의밥상맛집 #지역농산물 #지역맛집 #지역볼거리 #한국인의밥상508회촬영지 #2021년4월22일방송 #김주영작가맛집 #청송김주영작가맛집위치 #청송주왕산60년노포칼국수두릎원추리전파는곳어디 #콩가루칼국수두릅원추리전맛집 #주왕산명일식당 #주왕산명일여관식당 #김주영칼국수두릅전주왕산명일식당

 

한국인의 밥상 최불암이 다녀간곳

위치 알아보기  ▼▼

 

 

상     호 : 주왕산명일식당 (명일여관식당)

 

주     소 : 경북 청송군 주왕산면 공원길 218

(지번) 경북 청송군 주왕산면 상의리 202-1

 

대표번호 : 054-873-2904

 

영업시간 : 매일 07:00 ~ 24:00

연중무휴

 

메     뉴 : 산채정식 20,000원

칼국수 8,000원

두릅 20,000원

산나물전 10,000원

 

* 메뉴및 가격은 업체의 사정에 따라 변동 될수 있다는점 참고 해주세요

 

그 지역에 가면 그 음식이 있다! 대표음식들의 숨겨진 이야기와 역사,

음식문화 등을 아름다운 영상과 깊이 있는 취재를 통해 매주 한편의 '푸드멘터리'로 꾸며냅니다.

 

♣ 이미치 출처 : 한국인의 밥상 방송

이 글은 한국인의 밥상 방송을 보고 작성한 개인적인 리뷰이며 업체와 관련이 없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