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한국인의 밥상 492회 해남 전복 이원인 전복양식장 전복밥상

 

2020년 12월 31일 목요일 오후 07:40

KBS1 " 한국인의 밥상 " 492회 방송리뷰

 

그 지역에 가면 그 음식이 있다! 대표음식들의 숨겨진 이야기와 역사,

음식문화 등을 아름다운 영상과 깊이 있는 취재를 통해 매주 한편의 '푸드멘터리'로 꾸며냅니다.

 

오늘 방송에서는 2020 한해를 보내며 남도의 바다 밥상 편이 방송 되었습니다.

 

남도의 바다가 선사하는 한겨울 진미 고흥 유자와 삼치, 여수 참문어, 해남 펄 전복까지

제철 밥상과 함께하는 희망찬 새해 맞이

 

영양 가득 펄을 먹고 자란다 해남 전복편이 방송 되었습니다.

< 장소 위치 정보는 이 글 아래에 있습니다 >

 

황산면 부곡리 바다 한 가운데엔 축구장 2곳 크기의 전복 양식장이 있다. 한 해 판매되는 전복은 15톤. 전복은 매 년 가을에 입식해서 2년 6개월이 지나 성체가 되면 5월에 출하하는데. 다시마, 곰피, 미역도 직접 키워 전복에게 먹인다. 18년 째 전복 양식장을 운영 중인 이원안(56) 씨. 고된 작업에 늘 일손이 부족해 두 딸은 어렸을 때에도 부모님의 양식장에서 일손을 보탰을 정도였단다. 아내 김경희(54) 씨와 함께 하던 것을 이제는 사위 신영철(34) 씨가 같이해 자리를 잡은 지도 3년이 됐다. 힘들 때 사위가 힘이 돼 줘서 든든하다고. 

 

#한국인의밥상 #최불암 #한국인의밥상촬영지 #먹거리 #레시피 #한국인의밥상맛집 #지역농산물 #지역맛집 #지역볼거리 #한국인의밥상492회촬영지 #2020년12월31일방송 #2020한해를보내며남도의바다밥상 #해남전복 #황산면부곡리전복양식장 #이원인 #김경희 #유등 #이원인전복밥상 #해남전복밥상

 

 

♣ 이미치 출처 : 한국인의 밥상 방송

이 글은 개인적인 리뷰이며 업체와 관련이 없습니다.

 

이 블로그 많이 본 카테고리 보기 ▼

반응형

+ Recent posts